[아침조회] 새해를 맞아 신용한 선생님이 전하는 2가지 당부 | 난공불락 스파르타
팝업 닫기
팝업 다시 열기
24시간 동안 팝업 열지 않기

난공life

life

[아침조회] 새해를 맞아 신용한 선생님이 전하는 2가지 당부

안녕하세요. 난공불락 스파르타입니다. ^^

 

 

2019년 황금돼지띠인 새해를 맞이하여, 과연 내가 2019년에 합격할까 걱정을 하는

 

난공불락 스파르타 재원생들에게 전하는 2가지의 신신당부로 아침조회가 진행되었습니다.

 

 

모든 수험생들이 하는 고민이며, 이 시기에는 어떻게 공부를 할지 많이 불안하실 것입니다.

 

 

아래 유튜브 난공불락 티비의 2019년 1월 첫째 주 난공불락 스파르타 아침조회 영상을 보면서

 

그 불안한 마음을 확실하게 합격할 수 있다는 확신의 마음으로 전환하면 좋겠습니다.

 

 

우선 첫 번째 당부는 앞으로 남은 시험 날까지 감정이 아닌 이성이 지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.

 

 

합격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들, 예를 들면 술 한잔 하지 않고 핸드폰의 유혹 등을 참아내는 행동들을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실행으로 옮겨야 합니다.

 

평생 그렇게 살 순 없겠지만 시험 날까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은 꾹 참아야 합니다.

 

이성이 지배한다는 것은 곧 합리성의 지배를 뜻하는데요,

 

합리성은 행정학에서도 나오지만 수단의 합목적성을 뜻합니다.

 

합리적으로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합격을 위해 도움이 되는 건 즉시 하고,

 

그렇지 않은 건 하지 않으면 됩니다.

 

 

친구들이 오랜만에 찾아와서 얼굴 보자고 하더라도 가지 않아야 하는데, 막상 갔다왔다고 해도 마음이 찝찝하고 후회로 남을 것입니다.

 

단순한 수험 생활의 패턴을 흩뜨리지 않고 시험 당일까지 쭉 이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 

그리고 두 번째 당부는 불안감이 아닌 희망을 갖자입니다.

 

플래너에 작성한 대로 성실하게 공부를 하고 있는 대다수의 수험생분들은 분명 합격할 것입니다.

 

신용한 선생님의 시각, 제3자의 시각에서 본 스파르타 재원생들은 매우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.

 

합격한 학생들이 합격하고 나서 수험생 시절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고 하는 이유는

 

고생하고 나서 내 미래가 더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여러분들도 떨어지면 어떻게 하지란 현재 바꿀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지우고

 

현재 할 수 있는 희망감을 가지고 공부를 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 

 

마지막으로 선생님이 스파르타 신규생 상담을 해보면, 신규생들의 말들이 하나같이 여기 있는 사람들이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 줄 몰랐다라고 합니다.

 

이 말은, 즉 여러분들이 여러분들에게 서로 서로 힘을 주고 있다는 것입니다.

 

경쟁자라고 생각하기 보단 합격의 동반자로 생각하여 서로 배려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합격 동기가 되었으면 합니다.

멋지게 합격으로의 첫 발을 내디뎌 보세요.

수험은 굳이 먼 길로 돌아갈 필요가 없는 공부입니다.
난공불락 스파르타와 수험기간을 절반으로 줄여보세요!